경제데스크

경제데스크

부모님보다 더 건강 걱정하는 2030... 올리브영으로 달려간다!

 CJ올리브영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건강식품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28일 올리브영은 다음 달 한 달 동안 헬스(건강) 상품군 600여 종을 할인하고, 건강 특화 팝업 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할인 행사는 자녀 세대부터 부모 세대까지 모든 가족 구성원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건강식품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올리브영은 새롭게 떠오르는 건강식품 소비층인 2030세대를 위해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에 초점을 맞춘 비타민, 홍삼 등 트렌디한 제품들을 전면에 내세웠다.

 

소비자들의 선택을 돕기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건강식품 체험분 최대 10종이 담긴 '건강식품 에디션' 키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키트는 올리브영에서 카테고리 상관없이 5만원 이상 구매한 회원을 대상으로 다음 달 1일부터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직접 체험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건강식품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셈이다.

 

오프라인 경험도 강화한다. 5월 2일부터 25일까지는 '올리브영 체력 충전소'라는 이름의 팝업스토어가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 홍대' 매장에서 운영된다. 이 팝업스토어에는 메리루스, 오쏘몰, 정관장 등 인기 건강식품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해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을 주제로 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의 핵심 고객층이자 건강식품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른 20·30세대와 전통적인 소비층인 40·50세대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트렌디하면서도 건강한 상품을 엄선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가정의 달을 맞아 자녀와 부모님, 온 가족 구성원이 만족할 수 있는 건강식품 선물을 준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건강식품 시장의 변화도 주목할 만하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코로나19를 거치며 능동적으로 건강을 관리하려는 소비자들이 크게 증가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올리브영은 2023년 11월부터 헬스 카테고리 상품을 강화해왔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건강식품 소비층의 변화다. 지난해 올리브영에서 건강식품을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의 평균 연령이 30세로 나타났다. 이는 과거 중장년층 중심이었던 건강식품 시장이 젊은 세대로 빠르게 확장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지표다.

 

올리브영은 이러한 시장 변화에 맞춰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트렌디한 건강식품과 기존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전통적인 건강식품을 모두 아우르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세대를 초월한 건강식품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올리브영의 시장 대응 전략으로 볼 수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올리브영의 이번 건강식품 대전이 소비자들에게 어떤 반응을 얻을지 주목된다.

 

5월엔 어디 갈까? '한국관광 100선' 스탬프 투어로 여행 계획 끝

광 100선' 선정 명소를 방문하고 스탬프를 모으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민들이 대한민국 곳곳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직접 경험하고, 국내 여행의 매력을 다시 한번 느끼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한국관광 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2년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지 100곳을 엄선하여 발표하는 사업이다. 2015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6회에 걸쳐 발표되었으며, 국민들의 국내 여행 버킷리스트로 자리매김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역사와 문화, 자연경관, 레저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최고의 여행지들이 포함되어 있어 여행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이번 '2025~2026 한국관광 100선'에는 오랜 기간 사랑받아 여러 차례 이름을 올린 전주한옥마을, 순천만국가정원·순천만습지, 울릉도와 독도 등 대한민국 대표 명소들이 다시 포함되었다. 더불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되어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 아시아 최초의 시드볼트(영구종자보관시설)가 있어 생태적 가치가 높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아름다운 편백 숲길을 걸으며 힐링할 수 있는 '제주 머체왓 숲길' 등 새롭게 선정된 매력적인 여행지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100선은 기존 명소와 신규 명소의 조화를 통해 더욱 다채로운 여행 경험을 선사한다.스탬프 투어 이벤트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관광 100선으로 선정된 여행지를 방문하여 해당 지역에 비치된 이벤트용 여권을 발급받고, 방문 인증 스탬프를 찍으면 참여가 완료된다. 여러 곳을 방문하여 스탬프를 많이 모을수록 경품 당첨 확률이 높아지지만, 스탬프를 단 한 개만 찍어도 경품 추첨에 응모할 기회가 주어져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특히 이번 이벤트에서는 특별한 혜택도 제공된다. 광명동굴, 대관령, 마이산도립공원, 우포늪 등 전국 21개 주요 관광지에서는 해당 지역 방문 스탬프를 인증하는 참가자들에게 추가적인 특별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는 특정 지역 방문을 독려하고 해당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이벤트 참여 방법 및 한국관광 100선 목록, 스탬프 비치 장소, 특별 경품 증정 관광지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 또는 '한국관광 100선'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koreatourism100)에서 확인할 수 있다.한국관광공사는 이번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통해 국민들이 아름다운 국내 여행지를 방문하며 가족, 친구와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 대한민국 구석구석 숨겨진 매력을 발견하는 즐거운 여행 경험을 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5월 가정의 달, 한국관광 100선과 함께 특별한 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은 어떨까.